Develop/VisulStudio

[visual studio] 클라이언트 라이브러리 추가하기 및 추가방법. bootstrap 자동으로 추가하기.

바나냠냠 2020. 8. 3. 12:01

visual studio 2017( 비쥬얼스튜디오 2017) 

클라이언트 라이브러리 추가하기. 추가방법

bootstrap 자동으로 추가하기.


1.

 

사전으로 준비되어야할 사항으로,

프로젝트는 

만들어져야 한다.

 

libman.json

파일에서

(나는 bootstrap 최신버전 4.5.0 이었지만.. 글작성을 위해 다시 지우기로함ㅋㅋ)

{{{ ※주의사항 서버는 반드시 중지상태!!  중지시키고 해야되는 것 잊지 말것!!! }}}

 

 


 

2.

 

솔루션 탐색기에서 

'wwwrooot >lib' 또는 라이브러리 추가 원하는 디렉토리 

> 오른쪽 마우스 > [추가] > [클라이언트 라이브러리 추가] 클릭

 

비쥬얼스튜디오에서 클라이언트 라이브러리 추가 방법

 

 


3.

 

클라이언트 쪽 라이브러리 추가.

공급자 선택 후,,

 

라이브러리 입력해준다..

나는 bootstrap..

원하는 버전은.

bootstrap@4.5.0

이런체계로~~~

 

제일 최근버전인

bootstrap@4.5.0 클릭한다.

 

 

 

대상위치

wwwroot/lib/bootstrap

확인해주고.. 

설치 클릭!!

 

 

 


4.

 

설치중..

 

 

 

 


5.

 

설치완료 후 파일 확인!!

 

 

5-1) libman.json 파일에도 제대로 라이브러리 링크가 들어와있다.

5-2) 솔루션 탐색기에도 파일 확인 되었다.

 

 

 

이로써!! 비쥬얼 스튜디오 에서 

어떠한 라이브러리도 버전관리를 쉽게 할수 있게되었다!!

 

나처럼,, 수동으로 공식사이트 가서 직접 다운받고,,

노가다 했던분들에겐

한줄기 빛이 될 듯..ㅋㅋ

참고자료가 되길~~~~!!